열린마당

열린마당 제목 라인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확인하세요.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뷰
기사분의 마인드 서병철 2021.07.23



오늘  오후 2시 55분에 70부 9918  차를 이용해서 집에서 둔산동까지 갔습니다.

차에 타자  2점식 벨트를 꺼내서 하려고 해서 3점식으로 해 달라고 하니 참 내~  하면서 "복잡한데" 합니다.
내가 강력하게 주장해서  3점식으로 했지만  가는 동안에  하는 말이 기사들이 모두  3점식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내가 재차 다 기사들이 반대했어요?  하니까  말을 바꾸어서 대다수 기사들이 반대했다고 하네요.
이유를 물으니 복잡하고 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기가 막히네요.  이용자들의 안전보다 자기들의 편의가 더 중요하다는 건지...

그게 말이 되냐고 물으니,  그리고  2 점식 벨트가  3점식 보다 더 안전해서 그런다고 합니다. 기가 막혀서 헛웃음만 나옵니다.
그럼 기사분은 왜 앞에 운전석에 3점식으로 하냐고 하니까 자기는 안하고 다닌다 해서 보니까  정말로 안전벨트를 안하고 운전합니다.

혹 사고라도 나면 자신의 안전벨트 안한 것이 자신뿐만이 아니라  차를 조절하지 못해서 뒤에 탄 이용자에게도 크게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런 이기적인 기사들은 한시라도 빨리 다른 직업을 가지는게 서로를 위해 좋을 것입니다.

차 사고때는 자기 몸무게의 수십배의 힘이 작용하는데  2점식 찍찍이로 된 안전벨트가  3점식 보다 더 안전하다는 괘변은 처음 듣네요.

몇일 전에도 부산도 다녀 왔지만 여기 대전은 전국에서 참으로 쾌적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점은 무척 감사하지만 이런 마인드의 기사들은 분명히 대전 교통약자 이동센터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관리자

안녕하세요.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지원팀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저희 센터는 2021년부터 3점식 벨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점식 벨트착용을 우선으로 하되 신체적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에 한해서 2차적 허리벨트라도 반드시 하게끔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벨트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센터에서는 운전원에게 3점식 벨트 사용에 대해 교육 및 지시하고 있습니다.
올 6월에도 공지를 하였지만 다시 한 번 운전원 전체 공지하여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 보다 내일 더 발전 할 수 있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행복하고 건강한 7월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병철

3 일만에 답글을 다셨는데 보통 일주일안에 주면 됩니다.  조사하고 사실을 파악하고 해야 하니까요.

분명  결과에 대한 피드백이 되어야 합니다.  그냥 교육 시키겠다던지  말하겠다는 언급은 전혀 신빙성도 없고 성의도 없습니다.

기사에게 전달하여 잘못을 반성한다든지, 아니면 자신의 견해는 다르다든지 친절 교육을 개인적으로 시켰다던지 ...  이렇게 확실한 결과를 원합니다.

관리자

안녕하세요.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지원팀입니다.
해당 사항에 관하여 28일 기사님과의 면담을 통해  기사님께 사실확인서를 받고,
기사님께  주의조치 및 안전벨트착용운영을 숙지 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