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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서병철 2024.10.15



​오늘 치과 검진을 위해 장콜을 오랫만에 이용하였습니다. 갈 때 비가 내려서 약간 기분이 좋아서 차를 탔어요.  오래전부터 이제는 20 대 여성 기사 분도 들어오지 않을까 하고,  기사 분들과도 얘기를 하기도 했었는데 드디어 오늘 20 대 여성 기사 분을 처음으로 만나서 유쾌하게 차를 이용했습니다.  내가 예언(?)한 게 맞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ㅎ

명랑하고 친절하고, 차를 안전하게 잘 운전했고요. 말하지 않아도 3 점식 벨트와 다른 것도 정확하게 잘 처리했습니다.  교육의 힘을 잘 적용하고 그대로 따르는 젊은 사람의 패기를 보니 참 기분이 유쾌했습니다.


그런데 돌아 올 때는 다른 기사 분의 차를 타고 불쾌감이 들었습니다.  일단 배차 문자가 뜨면 전화를 해서 얼마 후에 도착한다고 다른 기사 분들은 다 이야기 합니다.  기사들이야 운전 신경쓰는라

잘 모르겠지만 휠체어를 타고 가만히 있는 이용자는 운전 상황을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잘 오고 있는지, 얼마나 걸리는지 몹시 궁금합니다. 기다리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5분~10분이 참 깁니다.

왜냐면 버스나 택시 등 다른 대체 수단이 없기에 온통 신경이 쓰이는 거지요.  이걸 기사 입장에서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런데 도착할 때까지 전화가 없었지요.  또 도착하면 기사가 내릴 때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를 다른 기사 분들은 다 합니다.  그러나 인사 한마디가 없고,  장콜 타고 나서,  묻지도 않고 불쑥 구형 2 점식 벨트를 드리댑니다.   다른 부분도 휠체어 바뀌에 무리를 가게 옳바르지 않게 벨트를 하려고 해서 신경을 썼습니다.


모든 게 불쾌하고 신경이 쓰입니다.  코스도 묻지도 않고 평소에 안 다니는 길로 갔구요.


왜 이렇게 차이가 납니까?     처음 입사할 때는 친절하고 잘 하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조금 지나면 타성에 젖고, 매너리즘에 빠지는 일부 기사 분들은 각성했으면 합니다. 그 초심을 계속 지켰으면 합니다.  아직 촉탁은 아니라고 하던데 ....


오늘 유쾌함과 불쾌함이 교차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러나 올 때 기분을 서로 풀도록 내가 조금 마음을 열었지만 그 기사 분은 어떻게 받아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짧은 가을이 지나면 혹독한 겨울이 옵니다. 모든 분들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안녕하세요, 회원님
센터 차량을 이용하시면서 말씀하신 불편하신 사항들에 대해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해당  내용 확인하여 주의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이용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안내 말씀드립니다.
전화 접수(042-612-1010)로 하시거나, 앱 접수(사랑나눔콜)로 하시거나
접수 방법과 무관하게 사랑나눔콜 앱에서 배차 된 차량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방법은 사랑나눔콜 앱을 로그인 하신 후 '접수 내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회원님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센터로 문의 주시면 친절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